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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원관련서류

사무원관련 서류안내
1. 사무원 채용승인 서류
① 채용승인신청서 1부(지부장경유 - 지부장 의견, 지부장 직인)
② 이력서 1부 (사진 부착, 도장 날인)
③ 주민등록초본 or 등본 1부
④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⑤ 신원진술서
⑥ 사진 2장
⑦ 신원보증(사무원 전원)
⑧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서
2. 사무원 채용서류
① 채용신고서 2부 (지부장 경유)
② 법무사 사무원 명부 2부(사진 부착, 도장 날인)
3. 사무원 해임서류
① 해임신고서 2부 (지부장 경유)
② 사무원증 반납
4. 등기소 출입증 신청
사용자설명서(개인) 다운로드
사용자설명서(법인) 다운로드
일일출입증이 정상 출력 안될 경우 해결방안 다운로드

2019. 2.22.(금)부터 전국 등기국(소)에서 등기소출입증시스템이 시행되고 있으며,
등기소 출입증 신청관리 홈페이지에 접속, 전자출입증으로 신청을 부탁 드립니다.
(현재 서류 접수는 더이상 받지 않고 있습니다.)

* 신청절차

      등기소출입관리시스템(http://www.iros.go.kr/b933/index.jsp)접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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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무사 공인인증서 로그인(은행용 인증서 가능, 법인일 경우 법인 공인인증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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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무사 휴대폰 인증, 사무소 정보입력 및 출입증 신청정보 입력 (사진등록, 파일첨부)
      ◎ 파일첨부 : 법무사-법무사신분증(앞,뒤), 제출사무원-하단 필요사항 참고
            ▼
      심사 후 승인 완료 (고유 ID, 비밀번호가 법무사 휴대폰 SMS 문자형태로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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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어플 ‘등기소 출입증’ 설치 후 로그인, 바코드로 인식 후 서류제출 가능

 

※ 출입증 신청 시 필요사항
① 법무사 공인인증서
② 법무사 휴대폰(휴대폰 인증 절차 有)
③ 신청자 사진 파일(반드시 컬러사진파일로 준비)
④ 기존 제출사무원 - 기존 종이출입증 사본(앞,뒤)을 파일첨부
    신규 제출사무원 - 사무원증 사본(앞,뒤)을 파일첨부(경력증명서는 충북회에서 첨부)

5. 등기소출입증(타인으로) 변경시

* 신청 절차 

      등기소출입관리시스템(http://www.iros.go.kr/b933/index.jsp)접속
             ▼
      법무사 공인인증서 로그인(은행용 인증서 가능, 법인일 경우 법인공인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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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입증 발급 내역 - 사용중인 출입증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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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측 하단 변경신청 - 변경될 사무원 정보 입력 (사진 및 파일 등록)


※ 출입증 변경신청 시 필요사항

① 법무사 공인인증서
② 신청자 사진 파일(반드시 컬러사진파일로 준비)
③ 변경신청 사무원 - 사무원증 사본(앞,뒤)을 파일첨부(경력증명서 충북회에서 첨부)

6. 등기소출입증 분실시재발급

* 신청 절차 

      등기소출입관리시스템(http://www.iros.go.kr/b933/index.jsp)접속
             ▼
      법무사 공인인증서 로그인(은행용 인증서 가능, 법인일 경우 법인공인인증서)
             ▼
      출입증 발급 내역 - 사용중인 출입증 선택
             ▼
      우측 하단 재발급신청 - 재발급 신청(별도 인증 및 파일 첨부 불필요)

※ 출입증 재발급 시 필요사항
① 법무사 공인인증서
    

7. 재직 증명서
8. 경력 증명서
9. 대체사무원 관련 서류
① 사무원휴직등 신청서
② 대체사무원 채용승인신청서
③ 휴직 등 사무원 복직신고서
④ 대체사무원 등 해임신고서